카테고리 없음

비용을 줄인 부산여행의 추천 호텔은? 해운대 센텀호텔

donmoabom 2025. 3. 30. 21:24
반응형

부산여행 센텀호텔 사진

가족의 결혼식이 있어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부산은 항상 매력적인 여행지이죠. 하지만 숙박비, 교통비, 식비 등이 부담스러워서, 많은 사람들은 부산을 여행하면서 예상보다 많은 비용을 쓰게 됩니다. 그런데 제가 다녀온 해운대 센텀호텔은 부산의 여행비용을 절약하면서 여행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1. 해운대 센텀호텔, 최적의 위치와 가성비가 좋습니다.

오전 11시 결혼식을 다녀오고, 이후 가족과 함께 부산 여행을 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부산 여행을 계획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숙소의 위치였습니다. 부산의 주요 관광지인 해운대, 광안리, 서면 등과의 접근성을 고려하면 해운대 센텀호텔은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센텀호텔은 센텀시티에 위치해 있고, 센텀시티역과 가까워 해운대 해수욕장과 광안리 해수욕장까지 지하철이나 버스로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호텔 주변에는 벡스코, 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어서 여행 중 쇼핑과 여가를 즐기기에 편리했습니다.

 

더불어 무엇보다 2025년 3월 29일 기준, 패밀리룸 17만 원대로 위치, 숙소시설 비교하였을 때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호텔 내 1층에도 여러 가지 편의시설과 식당, 카페가 있어 해운대 인근의 다른 고급 호텔들보다도 가성비가 뛰어났습니다.

2. 부산 지하철, 교통비 절약이 핵심!

부산에서 교통비를 절약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지하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부산의 지하철은 1호선과 2호선이 주요 관광지들을 잘 커버하고 있어 대부분의 여행지와 숙소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희도 센텀호텔에서 광안리 해수욕장으로 가기 위해 센텀시티역에서 광안리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도 함께 이동하기 용이하도록 엘리베이터도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저희는 시간이 부족해서 광안리역까지만 이동하였지만 2박 3일, 3박 4일 정도 여행을 계획한 분들이라면 지하철과 버스를 적절히 이용하면 비용을 최대한 줄이며 여행을 다닐 수 있을 것입니다.

3. 부산 맛집은 미리 검색하여 알아보아요.

부산 여행에서 아무래도 식비가 가장 큰 부담이었습니다. 저희도 광안리에서 6인가족 횟집 식사 비용이 22만 원 정도 나왔으니까요. 관광지라고 생각하면 큰 비용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큰 부담이 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효율적인 식비 관리를 위해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센텀 호텔은 조식이 따로 운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1층에 돈가스집, 국밥집, 편의점, 카페 등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아침식사가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점심식사는 좋은 블로그글들이 많아 백반, 칼국수, 밀면, 국밥 등 맛집을 검색하여 적당한 가격에 점심식사가 가능합니다. 저희는 여행 후 부산역 인근 밀면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였는데, 생각보다 적당한 가격에 점심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맛집 검색하며 알아본 결과 부산의 밀면과 돼지국밥은 1인분 저렴하게는 7000원~9000원대에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었고, 인근 센텀시티몰이나 주변 백화점 푸드코프에서 물가가 오른 요즘 한 끼를 15,000원 이하로  식비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4. 비용을 줄이면서 만족감은 더 크게!

부산은 너무 매력적인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숙박비와 교통비, 식비가 부담스러울 때, 작은 전략을 세우는 것만으로도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 센텀호텔은 위치, 가격,  시설 모두 훌륭한 가성비 호텔로 여행 초보자부터 자주 찾는 여행객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부산 지하철은 효율적으로 교통비를 아끼는 핵심 수단이 될 수 있고, 식비 절약을 위해 미리 맛집을 검색해서 이동동선을 계획한다면 여행을 즐겁게 즐기면서 예산을 훨씬 낮출 수 있고, 여행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5. 센텀 호텔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저는 완전 부산 여행의 초보자였습니다. 대학시절 동아리에서 다녀온 기억 말고는 제대로 된 부산을 여행해 본 적이 없었죠. 이번 기회에 가족의 결혼식이 있어 와이프와 함께 보다 철저한 계획을 세워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결혼식장이랑 가까워 센텀 호텔을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카페, 식당 등 정말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었고, 센텀시티와 벡스코,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등 정말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주요 중심지에 있어서 너무 만족하며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있어서 여행의 분위기를 한층 더 낼 수 있었고, 숙소 내부도 오래된 것 같았지만 넓고 쾌적하여 아이와 즐겁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